본문 바로가기
달고나슈홈카페

경산카페 <호미호시> 모던한옥감성 (주차정보)

by 문고정 2021. 9. 22.
반응형

 

 경산카페 <호미호시> 모던한옥감성, 주차 정보 🚗 

 

 

추석 전날 밥을 먹고 잠시 커피 한잔하려고 카페를 검색했는데 집 근처에 올해 새로 생긴 핫플이 있었습니다. '호미호시(homihosi) 디저트 카페'인데 경기도에서 내려온 동생 내외와 함께 방문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살짝 드라이브하면서 도착했는데 차들이 빽빽하게 차있더라고요. 주차관리하시는 분이 안내해 주셔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이 넓은 편이라 평일에는 공간이 넉넉한 편이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차가 많다고 해요. 그래도 알아서 주차할 자리를 마련해 주시기 때문에 주차는 걱정 안 해도 됩니다.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 카페 시설과 한옥 감성


운영시간 : 매일 11:00 - 22:00 (마지막 주문 21:00)

 

 

우선 넓은 부지에 한번 놀라고 담벼락 때문에 잘 안 보였던 내부 크기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한 번에 100명은 거뜬히 수용이 가능할만한 크기와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손님은 가족단위부터 커플, 카공족까지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조용할 때 노트북 들고 와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인 것 같아요.

 

마치 주차장 입구처럼 보이는 곳이 호미호시 매장으로 통하는 입구입니다. 처음엔 몰라서 야외 테이블로 이어지는 곳으로 바로 들어갔어요. 입구가 2개가 있더라고요.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야외에는 중앙에 넓은 돌 테이블이 있고 꺾어서 안쪽 방향으로 낱개의 테이블들이 있었습니다. 햇빛의 방향에 따라 그늘이 생기는 자리가 변해서 시간에 맞춰 적당히 자리 잡으면 됩니다. 저희는 야외 테이블석 확인하고 매장 안으로 들어갔어요. 좀 덥고 바람도 별로 없어서 야외보다 실내를 택했습니다.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실내는 깨끗하고 넓고 쾌적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중앙홀 쪽은 사진을 못 찍었는데 테이블 수가 꽤 됩니다. 앞쪽으로 카운터가 보이고 카운터 왼쪽은 화장실과 야외 통로가 있고 왼쪽으로 또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아래쪽으로 계단을 내려가면 단층이 있고 테이블이 2~3개씩 놓여 있었습니다. 우선 주문부터 했어요. 중앙홀 쪽은 너무 시끄러워서 좀 조용한 쪽으로 자리 잡기로 했습니다.

 

 

◎ 카페 메뉴와 맛 평가 그리고 고양이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디저트는 거의 케이크 종류였어요. 그때그때 조금씩 메뉴가 바뀌는 것 같아요. 가격은 살짝 비싼 감이 있어요. 디저트 종류도 거의 다 5~6천 원 이상 하더라고요. '흑임자크림라떼'가 있어서 주문해봤습니다.

 

경산카페 호미호시

 

계단을 내려와서 창 바로 앞에 앉았는데 시간이 좀 지나니까 햇빛이 너무 들어오더라고요. 그래도 막 덥지는 않았습니다. 지난번 카페에서도 고양이를 키우더니 이 카페도 키우는 고양이가 있더라고요. 

 

경산카페 호미호시

 

얼룩뚱땅이예요.ㅎㅎ 통통하길래 제가 그냥 이름 지어봤습니다. 굉장히 도도한 녀석이예요. 눈인사를 했는데 잘 안받아주더라고요. 😥😥 사람을 전혀 피하지 않습니다. 그냥 자기 일상을 즐기고 있더라고요. 목줄에 이름표 같은게 달려있는 걸 보니 여기서 키우는 고양이가 맞는것 같아요.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흑임자라떼는 일행이 '강원도 툇마루 카페'를 벤치마킹한 것 같다고 하네요.ㅎㅎ 전 그 커피를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지만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별로 느끼하지도 않고 커피 맛도 잘 살린 것 같아요. 케이크도 맛있는 편이에요. 특히 과일과 생크림으로 만든 크레이프 케이크는 먹고 나서 또 생각날 정도로 맛있었어요. 폭신한 시트와 과일 맛이 어우러져서 상큼하고 별로 달지도 않아요. 다음에 다시 먹으러 오려고요.ㅎㅎ 가격은 7천 원으로 좀 사악한 편. 😈👿

 

경산카페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경산카페 호미호시

 

오랜만에 만나서 실컷 수다 떨고 나니 시간이 잘 가더라고요. 카페를 나설 때 들어오는 입구를 다시 찍어봤습니다. 입구가 굉장히 웅장하네요.ㅎㅎ 밤에도 예쁠것 같은데 어두웠을 때 한번 더 와보고 싶어요. 도로에 가까이 있는 카페인데도 도로소음은 거의 없습니다. 뒤쪽으로 수풀이 우거져있어서 힐링되는 느낌이예요. 조경과 인테리어에 많이 신경 쓴 느낌입니다. 

 

경산카페 호미호시

 

건물의 지붕과 안쪽 천장이 한옥 스타일이고 고즈넉한 한국적인 느낌이 나서 더 좋았어요. 다만 의자가 거의 다 쿠션이 없는 딱딱한 재질이라 장시간 앉아있기에는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소파 자리도 있긴 한데 적어요. 회전율을 위해 일부러 이렇게 해놓은 거겠죠?ㅎㅎ

 

경산에 볼일이 있거나 놀어왔을 때 한 번쯤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주변에 공원이나 호수도 있으니 카페 들렀다가 드라이브 겸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위치예요. 추천합니다. 😄😁

 

 

2021.03.07 - [달고나슈홈카페] - [리뷰] 창고형 대형카페 파스마(PASMA) - 커피타입 선택가능

 

[리뷰] 창고형 대형카페 파스마(PASMA) - 커피타입 선택가능

경산카페 파스마(PASMA)' 경산 점촌동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검색해서 처음 방문한 카페인데 도로변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찾기 쉽습니다. 창이 도로에서 반대편쪽으로 많이 트여있어서 소음은

sodam80.tistory.com

 

 

2021.09.21 - [달고나슈홈카페] - 패밀리레스토랑 수페부엌 리뷰, 주차정보

 

패밀리레스토랑 수페부엌 리뷰, 주차정보

 경산 패밀리레스토랑 수페부엌 후기와 주차정보 지인과 함께 데이트하기 좋은 경산 맛집을 찾다가 '수페부엌'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이고 음식 맛도 괜찮아서 추천을 했어요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