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벅스가 환경을 위한 좋은 전략을 내놓았습니다. 2025년까지 일회용컵을 재활용컵으로 대체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오늘(6일) 스타벅스에서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지속 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가치있는 같이'를 2025년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단 하나 뿐인 지구를 위한 약속'이라는 슬로건 하에 '환경'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을 진행 중이기도 하죠.
위 캠페인에는 종이빨대 전면 도입, 일회용 컵 줄이기, 친환경 소재 포장재 사용, 커피박스 재활용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이제 전국 매장에서 일회용 컵을 대신할 리유저블(Reusable)컵 사용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2025년도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것 같아요.
사용하고 난 컵은 리유저블컵 운영 매장의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조금의 불편함은 감수해야겠죠.
저는 테이크아웃 할 때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는 습관이 생겨서 약간의 할인도 같이 받고 있어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텀블러 세척공간도 함께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