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에는 채소류, 견과류, 튀긴 음식, 탄산음료, 정제된 탄수화물, 매운 음식 등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졌어도 운동 전에 먹으면 역효과가 나는 식품들이 있다고 하는데 저도 몰랐네요. 보통 다이어트 겸 운동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먹는게 샐러드라고 알고 있는데 녹색 채소류가 좋지 않다니...
몇가지 피해야하는 음식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 녹색 채소류, 견과류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색 채소는 운동 전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분해되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해 복부 팽만감이들고 더부룩해져서 운동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하네요. 섭취하려면 아주 조금만!
◆ 튀긴 음식
당연하겠지만 기름지고 튀겨진 음식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등 좋지 않죠
◆ 탄산음료
탄산음료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가스가 차면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탄산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탄산수도 피하는 게 좋다고하네요. 위산 분비를 늘려 속쓰림이나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사탕·초콜릿
보통 당이 떨어졌다고 초콜릿이나 사탕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정제된 당분은 혈당수치를 올리고 몸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몸에 축적되게 한다고 합니다. 열량이 높아서 근육 생성이나 다이어트에도 방해가 되구요. 백미, 흰 밀가루, 케이크 등 정제된 탄수화물 식품 모두 해당한다고 하네요.
◆ 매운 음식
매운 양념으로 요리가 된 음식이나 고추, 겨자 등이 든 음식도 피해야 합니다. 매운 음식 속 캡사이신이나 시니그린은 위 점막을 자극해 운동 중 복통, 속 쓰림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운동 전에는 되도록 1~2시간 전부터 먹지 않는 것이 좋고, 꼭 먹어야 한다면 위에 부담이 가지 않는 과일류나 주스종류를 먹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