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일입니다. 올해 코로나로 인해 가장 힘들었을 수험생 여러분들이 이 위기를 잘 극복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합니다. 12월 3일(목) 꼭 무탈하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쳤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수능 때 도시락을 준비해야하는데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오래전이지만 수능때를 생각해보면 그냥 평소 먹던 음식으로 도시락을 준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엄마가 고생이지요.ㅎㅎ
혹시라도 속이 불편할까봐 죽이나 누릉지등의 묽은 음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부가적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곁들여서 싸가셔야 합니다. 배고파서 시험 못봐요ㅠㅠ 혹시라도 배에서 소리라도 난다면 시험에 얼마나 지장이 많겠습니까. 아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추천하는 수능 도시락 참고하셔서 잘 준비하시길 바랄께요!
먼저 죽종류가 나오는데 제가 보기에는 에피타이저?용으로 먹고 또 추가적으로 그 아래 음식들을 섭취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자극이 적고 팥이나 전복이 들어간 죽은 영양소도 풍부해서 추천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계란볶음밥도 좋아요. 위에 부담이 없도록 자극적인 재료는 좀 배제하고 순한 재료들로 구성해서 잘게 다져 넣으면 소화도 잘 되고 두뇌회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견과류 멸치볶음은 반찬류로 조금 싸가면 좋을 것 같아요. 견과류 자체가 몸에 좋고 두뇌회전을 원활하게 해주니까요. 집중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허기질때 바나나를 먹으면 공복감이 거의 사라지고 간단히 영양소를 채우기에 제격이죠. 저도 회사생활하면서 항상 오전에 바나나를 하나씩 챙겨먹는 편입니다. 업무향상에 도움이 되지요.ㅎㅎ
국종류로는 소고기 무국을 추천합니다. 소고기의 단백질이 영양을 잘 채워주죠. 무는 천연소화효소제인 "디아스타아제"가 들어있어서 소화가 잘된다고 하네요.
되도록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고 아침은 꼭 먹고 나오는게 좋습니다. 젊음이 좋긴 하지만 항상 젊을때 잘 챙겨야 나이들어서도 견딜 수 있는 힘이 된답니다.
긴장하지 마시고 수능이 인생의 중요한 이벤트임은 틀림없지만 인생의 전부는 아니랍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기량만 충분히 발휘하고 후회없이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