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Virtual Reality)에서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로 진화하고 이 두기술이 합쳐서 혼합현실(MR·Mixed Reality)이라는 기술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현실과 가상세계가 합쳐서 또하나의 세계를 실감나게 만들어 그 안에서 사회가 이루어지는 디지털 세계를 메타버스(Metaverse·Meta+Universe)라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로인한 '비대면' 환경과 5G기술의 발달로 점점 확대되는 추세라고 하네요.
설명으로는 좀 어렵게 느껴지실수도 있는데 이 세계를 표현한 좋은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인데요,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이 제작했고 연기자들도 우수해서 퀄리티가 좋은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 현실은 암울하지만 가상현실인 '오아시스'에서는 누구든 원하는 캐릭터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설정이죠.
그리고 대표적인 흥행영화인 '매트릭스'도 가상현실에 지배받는 인류라는 점에서 설정이 비슷하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기계에 지배받은 그런 일은 없어야 하겠지만요.ㅎㅎ
기술의 실현이 가까워지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애플과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들도 출시를 서두르고 있고 관련 부품들을 생산하는 업체들도 떠오르고 있죠. 뿐만 아니라 이 사업이 커질 경우 가상현실 세계 안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 콘서트, 의료 등 전 산업으로 빠르게 확장 될 예정이라고 하니 사업적으로도 활용사례가 늘어날것 같습니다.
주식 하시는 분들도 그렇고 사업 하시는 분들도 주시해야 될 분야가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